브랜딩

오래가는 브랜드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브랜딩 모임 후기 (3) -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라

minchi_kim 2022. 10. 9. 09:26
반응형

이전 글들은 아래에서

2022.10.07 - [브랜딩] - 오래가는 브랜드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 브랜딩 모임 후기 (1)

 

오래가는 브랜드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 브랜딩 모임 후기 (1)

브랜딩 모임 후에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옮겨 놓으려고 합니다. 지적자본론이라는 책을 같이 읽고 의견을 나누었는데 참여한 사람들이 나누어준 의견이 너무나 값지고 유익해서 두서가 없더라

minchii.tistory.com

2022.10.08 - [브랜딩] - 오래가는 브랜드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브랜딩 모임 후기 (2) - 유일무이한 브랜드가 되자!

 

 

이렇게 이야기를 하다 생긴 궁금증은 어떻게하면 브랜드가 오래갈 수 있을까 였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더보기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였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 브랜드들이 정말 재미가 있고 공부를 많이 한다는 꿀팁도 주셨다. 

화장품 브랜드는 선발대가 트랜드를 만들면 울며겨자먹기로 따라가지 않을 수가 없는 업계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따라가면서도 어떻게 차별화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만들어내는데 굉장히 탁월한 업계라고 한다.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 계속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어가는데 탁월하다고 한다. 

그렇게 이미지를 가꾸어 가고 브랜드가 오래가게 유지하는 것이다. 

 

 

 

이 말을 듣고 떠오르는 질문은 그러면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브랜드는 서비스이거나 부동산, 숙박 관련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다.

해당 공간에서 파급력이 있는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할 수 있는 사람을 초대해서 컨텐츠를 만들고 조금씩 바꾸어 나가는 것이 한가지 방법. 

그래서 카펠라에서 로컬 아티스트, 크래프트맨과의 협업을 강조하고 다른 서비스업에서는 그들만의 호스피탈리티를 강조한다. 이런 호스피탈리티는 아무나 따라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내 사업장에 적용한다면, 겨울에는 웰컴키트에 손난로를 포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게 관리포인트가 늘어 힘든 일이지만, 그래도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제안이며 차별화 포인트이다.